FILA(필라)의 새로운 라인 FILA IB70(필라 아이비70)와 대한민국 서브컬쳐기반 패션브랜드 Buried Alive(베리드 얼라이브)의 2011년 가을/겨울 캡슐 콜렉션이다. 사실 처음에 이 소식을 접했을때 매우 신선한 충격이였다. 내 눈을 의심할 정도로 말이다. 하지마 분명 베리드 얼라이브와 필라의 만남이였고 이것이야 말로 진짜 멋진 콜라보레이션이 아닐까 싶었다. 기존 메이져 브랜드가 가지는 고질적인 공통점은 트렌디한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데 이것을 고유의 색깔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BA와 만나게 되면서 FILA가 가지는 좀 꼬마달건이 같은 느낌(세기말 대한민국을 휩쓸었던 필라단화)을 벗어날 수 있는 기획이 아닌 가 싶다.
제품군을 보면 FILA의 클래식인가 싶을 정도로 초심으로 돌아간 컬러링이 돋보인다. FILA는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의류브랜드인데 그러한 느낌을 스테디움 자켓에서 물씬 느낄수 있다. 물론, 현재는 FILA는 한국에서 인수했지만 말이다. 생산자체는 FILA측에서 했는지 BA측에서 했는지 알아보진 않았지만 이번 캡슐콜렉션은 두 브랜드에서 모두 Win-win하는 것 같다.
브랜드 정보 Brand Information
FILA IB70 X BURIED ALIVE CAPSULE COLLECTION
관련사이트 :
www.humantree.co.kr (휴먼트리)
www.buriedalive.co.kr (베리드 얼라이브)
www.filaib70.com (필라 아이비70)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