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Guitar(2002). Chemical Brothers(Music) & Michel Gondry(Video).
현아의 '버블팝'도 참 좋아하긴 합니다만, 제게 최고의 뮤직비디오는 이 작품입니다. 케미컬 브라더스의 곡을 바탕으로, 남프랑스로 휴가를 떠나던 미쉘 공드리가 차창 밖으로 스쳐가는 풍경들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한 작품입니다. 미쉘 공드리는 휴가도 반납하고 기차를 100번 이상 타야 했지만, 이렇게 근사한 작품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의 포트폴리오에서 한 획을 그었지요.
어렸을 때, 아마 고등학교 때였던 것 같습니다. 케미컬 브라더스의 음반을 들으며 좋아하다 어느날 본 외국 음악방송에서 이 영상을 보고 충격을 금치 못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그 참신함이 너무 좋았고, 지금 생각해보면 영상이 스토리를 포함한 컨텐츠가 보조하지 않더라도, 그 자체만으로 굉장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제게 거대한 인상을 준 비디오입니다. 예전에는 이 비디오가 한 번 더 나와주길 간절히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얼마든지 볼 수 있습니다. 간편히 즐겨보세요.
혹시 아직 뭐가 특별한지 모르시겠나요? 한 번 더 보세요. 이번에는 비트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그리고 비트를 느끼며 영상을 보세요. 흔한 풍경이 달라 보일 겁니다. 그리고 이건 거리에 나가서도 할 수 있어요. 막히는 길이 조금 덜 괴로워져요.
이건 덤. 메이킹 비디오입니다. 미쉘 공드리는 컴퓨터를 활용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이렇게 공들여 작업하는 것을 즐긴다고 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