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dy : Twerk

Music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18. 23:08

본문



위 영상은 美 조지아州 출신의 여성랩퍼 레이디(Lady, 본명: Shameka Brown)의 2011년 싱글 '트워크(Twerk)' 뮤직비디오이다. 본 뮤비에서 흑인여성들이 엉덩이를 미친듯이 흔들면서 춤을 추는 모습을 볼수 있다. 미국 힙합뮤지션들의 뮤비를 좀 봤다 싶은 분이라면 그들의 뮤비에서 이런 류의 춤을 무수히 접해봤으리라 생각된다.

노래제목인 '트워크'는 바로 이렇게 엉덩이를 흔들어 추는 춤을 일컫는다. 이는 1990년대초 숀 하트필드(Shown Hatfield)라는 사람이 처음 쓴 단어로 원래 'Shake your ass' 혹은 'Good in bed' 라는 뜻이란다. 단어에 내포되어 있는 뜻과 마찬가지로 비주얼에 있어서도 이 춤은 남성으로 하여금 성적으로 끝내주는 상상(???ㅋㅋㅋ)을 하게 만든다. 언젠가 일본의 어느 야동에서 배우들이 피부를 검게 태우고 이 춤을 추는 광경을 본적이 있는데 이는 아무래도 엉덩이가 발달된 흑인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춤인 듯 싶다. 황인종의 요동은 흑인들에게서 나오는 대지를 뒤흔들어 버릴듯한 그 요동이 아닌 것이다.

이 트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유투브(youtube)에서 'twerk' 'twerking' 'sexy poping' 'panty poping' 'shaking booty' 등등의 키워드로 검색해 보도록 하자. 개인이 촬영한 트워크 영상물들을 수없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