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fair는 음악가들의 생활협동조합을 지향하는 자립음악생산자모임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정음원유통플랫폼입니다.
Songfair는 음악가들이 통상의 음원 서비스사업체(CP)과 계약했을 때, 자신의 음원의 공개범위를 통제하지 못함은 물론 적지 않은 유통마진을 떼어가는 데 문제의식을 느껴 만들어졌습니다. Songfair에서는 음원 스트리밍이 아닌 1:1 이-메일 전송을 통해 하이-퀄리티 음원을 판매하고 있으며 원칙적으로 수익의 90%를 음악가에게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음원의 판매가격을 음악가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협의를 통하여 개개 음악가의 의도에 가장 알맞은 유통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Songfair는 CP가 아니기 때문에 기존의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는 음원을 공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저작권을 대신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Songfair는 열려있는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자신의 음원을 유통하고 싶은 음악가/밴드들은 언제라도
songfair@live.co.kr 으로 연락주세요. 우리는 한국의 소규모 로컬/언더그라운드 음악가/밴드들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아직 어떤 CP와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그리고 별로 체결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그러니까 현재 한국의 대규모-중앙집권적-일괄적인 음원 유통 시스템에 별로 매력을 느끼지 못하면서도 자주적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오늘도 어느 곳에선가 실험을 멈추지 아니하는 음악가/밴드들을 사랑합니다. 연락주세요. 우리는 다만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http://songfair.tumblr.com
http://twitter.com/Songfai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