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EGO version of Macintosh

Design+Architecture

by BENEDEF 2014. 1. 3. 12:52

본문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멋진 브랜드이자 창조물인 LEGO(레고)를 가지고 Macintosh(매킨토시)를 만든 것들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다. 위에 보이는 Macintosh(매킨토시)는 캐나다 출신의 토이 포토그래퍼 Chris Mcveigh가 1984년에 출시되어 2013년 기준으로 최초의 Macintosh(매킨토시)가 발매된 29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모르긴 몰라도 매우 축소된 것을 레고 블록들을 보면 알수 있다.


이것은 같은 최초의 Macintosh(매킨토시)를 Jason Kinsella과 Charlotte Bakken이 LEGO(레고)로 아이패드를 거치할수 있게 만든 좀 더 실제 크기에 맞춘 버젼이다. 그리고 아래의 영상은 이것의 만든 영상 및 활용법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기도 하지만 그만큼 Macintosh(매킨토시)의 골수팬이 있다는 것은 애플이 자신만의 확실한 아이덴디티를 지켜나가고 그것에 대한 존경심이 아닐까 싶다. 단순히 하드웨어에 대한 품질, 소프트웨어만의 신뢰만으로 생겨날수 없는 것 같다. 


위의 이미지는 매체에 실린 최초의 Macintosh(매킨토시) 사진이다. 색감과 디테일의 표현은 Chris Mcveigh이 만든 버젼에 더 가까운 것 같다. 하지만 Jason Kinsella과 Charlotte Bakken이 만든 Macintosh(매킨토시)는 아이패드 거치대로도 사용할수 있으니 둘다 다름 매력적인듯 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