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firmis : "Because Who Is Perfect? Get Closer."

Cultur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 2. 13:33

본문


지난 12월3일,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의 마네킹이 아닌, 색다른 마네킹들이 한 패션업체의 윈도우에 진열됐다.

이는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며 Pro Infirmis라는 스위스의 사회복지단체와 패션업체가 협력하여 "Because Who Is Perfect? Get Closer" 라는 슬로건하에 진행한 프로젝트로 남들과 조금은 다른 모습을 가진 장애인들을 초대해 그들의 몸을 본떠 만든 마네킹을 패션매장 쇼윈도에 전시했다. "그 누구도 외적으로 완벽하지 않아요, 다가가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담담하게 풀어내는 이야기와 그 아름다운 과정을 담은 영상은 우리들의 가슴에 시사점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이 멋진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가 일반적이라고 생각햇던 것들 속의 편견들이 어떤 다른 이에게 상처가 되지 않았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

특히나 다소 관념에 사로잡힌 패션이라는 분야에서 이런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은 충분히 주목할 가치가 있다. 여러 브랜드에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공익 프로젝트는 많겠지만, 일회성에 그치거나 모순되는 행보를 보여주는 엿같은 경우도 많아, 되려 거북함을 유발하곤 한다. 앞으로 이렇나 따듯한 진심이 느껴지는 공헌에 대한 고민이 더 많아지길 바라며 우리 웹진도 공유할 만한 가치를 개발하고 고민하는데 있어 항상 노력하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